728x90
반응형



회사를 운영하면서 항상 부딪히는 문제들이 있다. 


비지니스가 크던 작던 항상 사람이 먼저인지, 돈이 먼저인지, 아니면 내가 추구하는 어떤 가치가 먼저인지 애매하고 복잡할 때가 많다. 그래서 혹자는 심플하게 운영하라고 하고, 혹자는 어차피 한계가 있으니 되는대로 하라고 한다.


아직 얼마되지 않은 나도 그렇게 느끼는데 수년, 수십년을 경영해온 경영자들은 정말 어떤 생각일지 가히 상상이 된다.


이런 고민들을 나만 하고 있는 것이 아니었다. 친한 지인이 이런 고민을 나에게도 의논한 적이 있는데 그 해답을 찾은 것 같다며 추천한 책이 바로 하형록 회장의 책인 P31 이다.


잠언 31장(Psalm 31) 을 근거로 한절 한절을 본인의 비지니스와 접목시켜 어떻게 비지니스를 해야 하나님이 원하시는 방향으로 할 수 있는지를 제시하는 책이다. 


인상적인 점


본인 스스로 신학을 공부하셔서인지 말씀에 대한 재해석과 비지니스의 절충점을 잘 찾은 것 같았다.

특히, 우리가 비지니스 뿐 아니라 삶에서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하는지도 알려주시는 부분이 훌륭하다.


핑계일 수도 있지만, 확실히 우리나라보다는 미국이 비지니스를 하는데 더 다이내믹한 상황이 많이 연출되는 것 같기는 하다.


비지니스를 하고 있는 크리스천들과 어떻게 하면 좋은 회사를 만들 수 있는지 고민하고 있는 모든 분들께 추천하는 바이다.





KBS 글로벌 성공시대 - 하형록 회장편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