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7번째 이야기 세계의 중심도시 NYC - 그들은 어떻게 세계의 중심이 되었는가.


Itinerary : 샌프란시스코 - 실리콘밸리 - 로스앤젤레스 - 라스베가스 - 그랜드캐년 - 휴런(SD) - 커니 (NE) - 헐리우드(CA) - 뉴욕(NY)


중부에서의 오랜 여정을 끝내고 시카고로 가려고 했다.


그러다가 휴런에서 만난 친구들은 개강을 맞춰 휴런에서 헐리우드까지 차를 타고 가기로 했다. 


약 2500km 가 넘는 거리. 꼬박 3일이 넘게 걸리는 여정이다. 시카고는 다음에도 기회가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생각지도 않았던 크로스컨트리에 참여하기로 했다. 



중국에 10년을 살았지만, 2500km 가 넘는 거리를 차를 타고 가기는 처음이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가 약 500km 이니까 왕복을 두번하고도 한 번 더 가는 거리다. 거리도 거리지만 길에서 만난 풍경들은 평생 잊을 수 없는 기억이 되었다. 


사우스다코다를 출발해 네브라스카, 콜로라도와 유타를 거쳐 네바다에서 캘리까지. 무려 6개 주를 거치는 긴 여정이다. 


특히 콜로라도와 유타에서 만난 풍경은 그랜드캐년의 모습과는 또 다른 장관이었다. 








그렇게 꼬박 3일의 여정을 지나, 헐리우드를 거쳐 동부로 넘어갔다. 



미국인들은 뉴욕을 빅애플이라는 닉네임으로 부르기도 한다.


Finally, 드디어 미국에서 가장 번화하고 화려하며 복잡한 미국의 도시에 들어왔다. 뉴욕, 뉴욕, 뉴욕.


밤에 도착해서 처음엔 어디가 어딘지도 잘 몰랐다.


다행히 친구가 숙소를 빌려줘서 브루클린에 짐을 풀었다.











뉴욕은 영화에서도 그렇고, 워낙 많은 사람들이 다녀가서 사진도 많고 한데... 정말 꼭 한 번 가보시라고 추천하고 싶다. 


뉴욕에는 볼거리가 너무 많아서 어디를 가야할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첼시마켓, 센트럴파크, MOMA 가 기억에 남는다.


1) 첼시마켓 (http://www.chelseamarket.com/)


우리로 치면 광장시장 쯤 될까... 재래시장이라고 들었는데 때마침 내가 갔을 때는 리모델링 중이었다. 맛집이 모여있다고 해서 갔는데 리모델링으로 인해 생각보다는 많지 않았다. 하지만, 미국스러운 그 마켓의 느낌과 곳곳에 있는 멋스러운 가게들은 정말로 훌륭했다.


2) 센트럴파크 (http://www.centralpark.com/)

맨하탄이 이렇게 멋진 도시가 될 수 있었던건 센트럴파크의 영향이 크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맨하탄섬의 허파역할을 하는 센트럴파크는 화려한 빌딩숲 사이에서 사람들이 지금까지도 버틸 수 있던 원동력이었던 것 같다.




3) MOMA (http://www.moma.org/)

그림을 잘 모르지만, MOMA 에서의 시간은 뉴욕을 다시 가고 싶은 도시로 만들 정도로 환상적이었다. 특히, 학교 미술시간에 책에서만 보던 그림들을 한번에 모아서 볼 수 있는 대단한 곳이었다. 반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부터 피카소의 무수한 작품들까지... 시간이 모자라서 미술관을 다 못볼 수 있다는 걸 처음 알았다. 





   



모마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방문을 위해서 뉴욕을 다시 가리라 다짐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